청라닷컴

TOP

청라소식 Cheongna

      커뮤니티      청라소식

제목 서울아산병원 "협업과 혁신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작성자 클래식 댓글 0건 조회 31회 작성일22-01-03 17:44

본문

 

서울아산병원 "협업과 혁신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

[서울아산병원 박승일 병원장]

2022.01.03 [메디파나뉴스] 조운기자

20220103095253_aainvqyr.jpg

서울아산병원 박승일 원장이 2022년 새해를 맞아 에너지를 한 데 모아 코로나19 상황을 이겨내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중장기 미래 청사진을 구체화하자고 밝혔다. 서울아산병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속에서도 지난 7월에 청라 의료복합단지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우리 병원 컨소시엄이 선정됨으로써 미래를 위한 서울아산병원청라의 설립 계획이 첫 단추를 꿰었고,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선정한 '임상 분야별 세계 최고 병원' 조사 10개 임상분야 가운데 8개 분야에서 글로벌 상위권을 차지 하는 등 성과를 달성안 바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서울아산병원은 미래를 위한 준비를 위해 서울아산병원청라의 건축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실제로 서울아산병원청라는 지난 연말에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계약을 완료했고, 설계회사도 선정했다. 금년부터 경관 심의와 지구단위계획 심의를 거쳐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2023년 착공, 2026년 완공, 2027년에 개원하게 된다. 박승일 원장은 "서울아산병원청라는 세계인이 신뢰하는 최고 수준의 병원으로 건립되어 글로벌 서울아산병원의 전진기지가 될 것이다. 800병상 규모의 중증환자 치료 전문병원으로 계획되고 있으며, 외국인 환자 맞춤형 진료체계와 스마트 헬스케어시스템을 적극 도입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하나의 리더십 아래에서 서울아산병원 풍납캠퍼스와 한 몸처럼 운영될 것이며, 상호 경쟁관계가 아니라 협력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구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서울아산병원은 진료 공간을 더 쾌적하게 만들기 위한 동관 리모델링 계획과 감염관리센터(Center for Infection Control, CIC) 2월에 오픈 등 다양한 소식들이 기다리고 있다. 또 서울아산병원은 미래를 위한 또 하나의 준비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힘쓸 계획이다. 박 원장은 "업무의 디지털화를 넘어 효율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환자 안전이라는 가치로 연결되어야 한다.

 

2000년 의료영상저장전달시스템(PACS), 2019년 AMIS 3.0에 이어 금년에는 디지털 병리시스템이 완전히 적용될 것이다. 내부 의사 소통 채널인 아산톡도 변화가 있을 것이다. 의료 정보의 클라우드화, 교육과 진료영역에서 메타버스의 활용 등 환자 안전과 업무 효율 증대를 위한 디지털 전환도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가야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서울아산병원은 '변화와 혁신의 내재화', '일하는 방식을 통한 조직문화 제고' 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박승일 원장은 "우리 병원은 사회적 책임과 윤리 의식을 바탕으로 우수한 의료와 환자 안전을 지켜왔다. 올해에도 환자 안전뿐 아니라 직원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 이를 통해 서울아산병원이 더욱 존경받는 병원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라며 "우리가 바람의 방향을 바꿀 순 없지만 배를 조종할 수는 있다. 우리 힘으로 의료 환경을 바꿀 수는 없어도 우리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는 있다. 모든 것을 바람에 맡겨두고 바람이 부는 대로 실려 갈 수는 없다. 올 한 해도 우리의 돛을 단단히 잡고, 때로는 바람에 순응하면서 때로는 바람을 이겨가면서 굳건히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서울아산병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20211126142310_ac6860e68bec1ae934d056d38e3a5285_hdjo.jpg

 

인천 청라국제도시 서울아산병원청라 '의료복합타운' 조감도 

 

 

댓글목록